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기도회 진행자료기도회 관련한 진행자료를 담는 곳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970x90 (사용시 상단의 as-none 클래스 삭제)

10월 2주(10월 13일 ~ 10월 19일)

  • 강부월    실비아
  • 조회 126
  • 2주
  • 2019.10.14 09:59
10월 2 주차 기도회 자료입니다.

(마주보는) 본당 성령 소기도회(90)

-가르침 강사가 없이 진행하는 기도회-

2019102

일 시

 

장 소

 

진행자

 

 

주제 : ‘내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지향 : ‘내 삶의 모든 것을 돌보아 주시는 주님께 진심으로 감사와 영광을 드릴 수 있는 은총을 구하며

 

성가로 기도회를 준비합니다.

진행자 인사 (5)

찬미예수님! 찬미예수님!

찬미예수님! 10월 로사리오성월을 지내며 우리의 어머니이신 성모님께 함께 기도하며 주님을 더 가까이 만나고 체험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저희를 오늘 기도회로 불러주신 성삼위 하느님께 큰 감사의 박수를 드립니다.

- 우리의 구원을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는 성모님께도 박수를 드립니다!

-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주님의 평화와 축복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아멘!

다 함께 성령가족 수칙을 합송하겠습니다.

 

오늘의 기도회 주제와 지향을 설명 합니다.

기도회 주제와 성경말씀은 기도회장, 진행자, 외부강사가 있으면 외부강사와 서로 공유해야 합니다.

- 주제내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이며

지향내 삶의 모든 것을 돌보아 주시는 주님께 진심으로 감사와 영광을 드릴 수 있는 은총을 구하며입니다.

 

기도회를 준비하면서 하느님 현존을 의식합니다.

- 모두 편안한 마음으로 두 손이 위를 향하도록 하여, 양 무릎위에 올려놓습니다.

- 고요함 속에서 마음을 가다듬고 숨을 편안하게 합니다.

- 고요함 속에서 지금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느님의 현존을 깊이 느낍니다.

- 주님께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성령의 도우심을 청하며 흐트러진 마음을

주님께로 모읍니다.

 

기도회 시작 (5)

시작기도 : ‘성호경 주님의 기도 성령송가를 바칩니다.

회원들의 기도 (30)

성가를 함께 부릅니다.

언제나 우리를 돌보시는 주님을 성가 21<내가 산을 향하여> 으로 찬양합니다.

 

감사기도

지금 이 시간은 감사의 기도를 바치는 시간입니다. 주님께서 베푸신 은총에 감사드리며 용기를 내어 큰 소리로 감사기도를 받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기도가 어려우신 분들은, 성경 말씀 중에서 시편이나 마음에 와 닿는 말씀을 읽으셔도 되고, 부르고 싶은 성가의 번호를 말씀하시면 다 함께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기도 후에는 다함께 주님, 찬미 받으소서. 영광 받으소서!” 로 화답합니다.

기도 후 : 지금 저희들이 바친 모든 감사의 기도와 아직 바치지 못한 감사의 기도를 소리 내어 통성과 신령한 언어의 기도로 다시 한 번 바치겠습니다. (3분 이상 길게 바치도록 인도합니다.)

 

주님께 성가 32<모든 만민들아>을 부르며 찬양의 성가를 바칩니다.

 

회개기도

이 시간은 지난 주간을 잠시 돌아보면서 주님과 이웃, 그리고 나 자신에게 소홀한 일은 없었는지를 살피며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우리의 나약함을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시기에 끝없이 용서와 사랑을 쏟아주시는 주 하느님께 자비를 구하며 기도를 바칩니다.

기도 끝에는 다함께 주님, 자비를 베푸소서.” 로 화답합니다.

기도 후 : 지금 바친 모든 기도와 못 다한 기도를 모두 모아서 다시 한 번 통성과 신령한 언어의 기도로 바칩니다. (3분 이상 길게 바치도록 인도합니다.)

 

고통과 시련 앞에서 쓰러지고 약해지는 우리의 손을 주님께서 꼭 잡고 가 주시길 청하며 성가 194<주여 더욱 가까이>을 부릅니다.

 

청원기도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도 주님께서 도와주시면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능력주시는 우리 주님께 청원의 기도를 바치도록 합니다.

한 분씩 용기를 내어 큰 소리로 청원의 기도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기도 후 : 오늘 바친 모든 청원의 기도와 고백하지 못한 기도를 모두 모아 다함께 통성과 신령한 언어의 기도로 다시 한 번 바치겠습니다. (3분 이상 길게 바치도록 인도합니다.)

날마다 매 순간 주님께 의탁하며 성가 201<날마다 숨 쉬는 순간마다>을 부릅니다.

 

말씀 나눔(25)

주제 성경 2회 봉독

모두 눈을 감으시고 오늘의 주제 성경 말씀을 듣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말씀은 루카복음 1711-19 까지의 말씀입니다.

다함께 천천히 봉독 한 후, 조용히 침묵 중에 다시 한 번 눈으로 읽으십니다.

 

개별 묵상

- 성경 구절을 다시 천천히 읽으면서 떠오르는 생각이나 느낌, 마음에 와 닿는 말씀이나 성령께서 알려주시는 말씀에 잠시 머무르며, 그 말씀이 왜 나에게 와 닿았는지 잠시 묵상합니다.

 

진행자의 묵상 기도

사람들로부터 격리되어 최소한의 인간 대접조차 받지 못하고 살았던 나병 환자들에게, 주님은 사람들과 함께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놀라운 치유의 은혜를 베푸십니다. 주님의 손길이 아니면 어느 누구도 치유할 수 없었던 나병을 치유 받은 그들이지만 치유 받은 10명 중, 주님께 돌아와 감사를 드린 사람은 단 한명 뿐입니다.

나머지 아홉 명은 어디로 갔을까요? 그들은 너무도 기쁜 나머지 본인들이 치유됐을 때 가장 만나고 싶었던 사람들, 혹은 가장 하고 싶었던 일을 향해 달려갔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이 가장 먼저 기억하고 달려갔어야 할 곳은 바로 그 모든 일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신 주님입니다. 선물을 받고 기뻐하기 보다는 그 선물을 주신 분께 감사함이 먼저인 것이지요. 우리의 삶에서 순간순간 주님께서는 크고 작은 선물들을 쏟아주십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선물에 마음을 뺏겨 정작 그 선물을 주신 주님을 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내 삶에서 작은 기적의 선물을 수없이 내려주시는 주님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와 찬미를 드리며 침묵 가운데 잠시 기도합니다.

 

우리의 모든 순간을 살피시고 돌보아 주시는 주님께 감사를 드리며 성가 152<감사해요 예수님>을 부릅니다.

 

생활 나눔(20) - 한 주간 동안 성령 안에서의 삶을 나눕니다.

나눔

- 주제 성경 말씀을 읽고 마음에 와 닿는 말씀과 묵상한 내용을 돌아가며 나누는 시간인데요. 성령 안에서의 생활이나 체험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한 분씩 편안하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

- 나눔 한 내용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나눔 중에 기도가 필요한 회원이 보이면 그를 위해서 다 함께 기도 해줍니다.

 

찬미성가

- 주님께 찬미와 영광을 드리며 성가 106<크신 주께>를 부릅니다.

 

이웃과 교회 공동체를 위한 중재기도

진행자는 기도 지향지에 적혀있는 기도 내용을 말한 후 청원기도를 바칩니다.

 

다함께 성령 충만을 위한 심령기도를 바칩니다.

- "아버지여, 예수 주님, 성령이여, 찬미예수"를 부른 후 심령기도를 합니다.

 

듣는 시간

심령노래 -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안내)

- 주님의 말씀을 듣는 시간입니다. 먼저 신령한 언어와 영가로 주님을 찬미합니다.

- 영가가 안 되시는 분들은 신령한 언어의 기도를 바치시기 바랍니다.

 

침묵시간과 예언

- 침묵 속에 주님의 말씀을 듣고 선포합니다.

심령예언이 선포되면 해석이 나와야 하므로 기다렸다가 질서 있게 차례를 지켜

말씀을 선포합니다.

- 주님 말씀 하소서. 저희가 듣고 있습니다.” (진행자) (침묵)

- 말씀의 충동을 느끼신 분은, 질서 있게 큰 소리로 예언의 말씀을 드러내

주시기 바랍니다. (2-3)

- 예언의 말씀을 마음 깊이 되새기시고, 이번 한 주간도 주님께서 주신 말씀의 힘으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치유기도 - (진행자는 2가지 중에서 선택해서 합니다.)

1) 둘씩 짝을 지어 마주보며 서로를 위해 통성과 신령한 언어로 기도하십니다.

2) 오른쪽에 앉아 계신 분의 어깨에 손을 얹고 통성과 신령한 언어로 기도합니다.

이제 왼쪽에 계신 분의 어깨에 손을 얹고 통성과 신령한 언어로 기도합니다.

 

마침성가

마침성가 성가 35<사랑의 선물>을 부릅니다.

마침기도 (5) 시간이 되면 묵주의 기도 5단을 바친다. (20분 추가)

- 성령이 아니 계시다면을 다함께 합송합니다.

- 성모송영광송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